[society] aT, 농식품 공공기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8-06-04 (월) 20:20
aT, 농식품 공공기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 농식품 유관 공공기관 협업 일자리 콘테스트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6월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과가 주최하고 aT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식품 분야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 사례를 공유하고 기관 간 강점을 활용한 협업으로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농식품부 산하 등 공공기관 13개 기관

이 참석하여 기관별 농식품 분야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BP) 발표,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협업토론,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식품부는 산하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BP 사례 평가 결과 최우수 사례(BP)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산림복지분야 민간일자리 창출’사례 및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농업기술이전과 벤처창업이 만들어 가는 좋은 일자리’사례가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 전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및 컨설팅 등 체계적 관리 등을 통하여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한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생명 기술사업화 지원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지원사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협업’ 토론을 통해 민간 부문의 일자리 창출 애로사항 청취 및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한 농업분야 일자리 창출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 되었고, ‘공공일자리 창출 사례 공유’ 토론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차별 없는 일자리 창출 방안이 공유 되었다.

이병호 aT 사장은 “농식품 분야 각 기관별 수행되는 일자리 사업을 국민 및 수요자에게 이번 일자리 콘테스트와 같은 행사를 통해 널리 알려 활용도를 제고하고, 오늘 행사와 같이 기관 간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질 좋은 농식품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관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