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2018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탄생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8-06-27 (수) 13:50
‘2018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탄생 
- 중소기업 혁신과 경제 구축의 나아갈 길 제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이 주관하고, 네이버가 후원하는 ‘제2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 시상식이 지난 6월 21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상은 일자리 영웅, 글로벌 영웅, 학술·연구 영웅, 기술·기능영웅, 특별상 등 총 5개 분야에서 수여됐다. 
    ◇ 일자리 영웅 : 변봉덕 (주)코맥스 대표이사
    ◇ 글로벌 영웅 : 최수 글로텍(주) 사장
    ◇ 학술·연구 영웅 : 한정화 한양대학교수
    ◇ 기술·기능 영웅 : 김재홍 (주)문주하드웨어 대표이사
    ◇ 특별상 : 김도진 (재)IBK행복나눔재단 이사장

올해로 두 번째인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는 국내산업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고 중소기업의 시대적 사명인 좋은 일자리 창출과 신기술 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개척,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등 우리사회 곳곳에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숨은 공로자나 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청년들에게 바람직한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우리사회에 긍정적 희망메시지와 동기부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의 수상자로는 지난 50여년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신념하나로 중소기업을 운영, IoT 동종업계 2위로 성장하였으며, 지난 3년간 청년 225명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사명인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모범을 보인 변봉덕 (주)코맥스 대표이사가 일자리영웅에 선정되었다.

또한 핵심기술 11개의 특허등록에 기반한 독보적 기술 확보에 힘입어 QLED TV 광학시트를 자체개발, 2017년 매출액 990억원 대비 87.3%를 수출하고 있으며, 자체브랜드 수출비중 100%를 자랑하는 최수 글로텍(주) 사장이 글로벌영웅에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벤처기업이론에 기반한 40여편의 각종 중소기업 연구 논문과 다수의 중소기업 이론서를 저술한 경험을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 판로확보, 중소기업 기술보호법 제정 등 정부 정책에 반영하여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한 한정화 한양대학교수가 학술연구영웅에 선정되었다.

또한 세탁기용 슬라이딩 도어 부품인 ‘댐퍼’를 세계에서 2번째로 개발, 국제특허 10종, 국내특허 10종, 디자인특허 15종은 물론 생산공정 자동화라인을 직접 구축한 김재홍 (주)문주하드웨어 대표이사가 기술기능영웅에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도진 (재)IBK행복나눔재단 이사장은 중소기업근로자 가족에 대한 치료비 및 장학금 지원과 234억원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였을 뿐 아니라 중소기업전용 어린이집 개원, IBK청년희망멘토링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 지원을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은 ‘시대적 영웅’으로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과 바른 시장경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모습을 대표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심이 되어 중소기업 영웅을 발굴, 사회에 긍정적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