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추석명절, 정(情)과 덤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기자 : 시사서울매… 날짜 : 2018-09-19 (수) 09:21
추석명절, 정(情)과 덤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 소진공 대전 도마큰시장 방문해 추석명절 ‘장보기행사’ 진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지난 9월 18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도마큰시장에 방문해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의 동향을 살피고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된 이 자리에는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공단 임직원, 이형국 도마큰시장상인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도마큰시장은 단일 규모로는 대전 최대의 전통시장으로서,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해 주부 및 가족 단위 고객 등의 충성 고객층이 다수 형성되어 있는 우수시장이다. 

이날 도마큰시장을 찾은 김흥빈 이사장은 시장 안을 돌며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떡 등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양말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 이사장은 매출하락 등의 어려움을 토로 하는 시장상인에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 등 정부지원 사업 등을 안내하며 격려하였다.

한편 현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한 물품일체는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주민과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대전서구에 위치한 유등노인복지관에 기부하였다.

김 이사장은 “올해 추석명절 제수용품 가격비교 결과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1.5% 더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며,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에 달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Copyright ⓒ 시사서울매거진. All rights reserved.